던전월드/던전월드 (중단)
19.5.10 - SSS급 던전의 모험가가 되고싶습니다만?! 제 1.5화
넨네넨네
2019. 5. 16. 22:19
~지난 줄거리~
일행은 폭포 앞을 지키고 있는 고블린 둘을 무찌르고, 도적단원을 제압했습니다.
줄거리 벌써 끝;
그들에게서 얻은 푸른 구슬은 3개... 였지만 하나는 그만 물에 빠져버렸네요.
이제 일행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해봅시다.



어차피 다 알잖아 ^^



흐음…
(이 구슬 팔면 돈 좀 되겠는데?)

(슥 손들며)








그래, 그건 특별히 너 줄게.

(질문임)
롤플 휑하니까 로라로 물어봐줘도 좋아요



일단 하나는 내 거야.
티슬은 변신 판정해주세요



티슬 액션 사용
변신
발동 조건:신령들에게 부탁하여 모습을 바꾼다.
굴림:14
효과:예비 3점
세부 사항:자신과 결연된 땅에 서식하거나 자신이 따로 본질을 연구한 동물로만 변신할 수 있다. 옷과 소지품은 변신할 때 동물의 몸에 흡수되며 변신했을 때의 능력과 약점은 그 형태에 따른다. 변신할 때, 마스터가 그 형태로 할 수 있는 액션을 1개 이상 제시하며 예비를 1점 쓰면 판정 없이 그 액션을 할 수 있다. 예비가 모두 떨어지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원하면 언제든지 남은 예비를 모두 소비해서 사람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다.
(그러면서 변신함;)
(와중에 변신에서 크리터지네)
퐁당! 소리와 함께 티슬의 모습이 작은 물고기로 변했습니다.




쓸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예비를 쓰면 엄청나게 빠른 헤엄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필이면 크리가 터져서


봐줄까요..?

티슬은 엄청난 물고기였기때문에 깊은 물 바닥, 모래사이에 설핏 파묻힌 유리구슬을 단번에 찾아냈습니다.


이제, 세명분의 구슬이 모였네요! 일행은 어떻게 하나요?





나중에 돌려준다면 줄게.







돈 있잖아?

로라는.. 돈이 한푼도 없어요...




시작 템에 동전이 없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좋겠군
(티슬에게 구슬을받고 한손에는 티슬을 든다)


베베 (GM): (카멜리아 : 부재중)

두고 가?

내가 카멜리아 빙의해서 졸졸 따라가게해줄게;
안되겟는데요
그렇게 짠거야!!

가자

ㅈㅅ 나 요베베
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ㅋㅋㅋㅋㅋ미안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헝해서 뭔가햇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실하신줄
진행하고 싶으면
머야

아 진짜 카멜리아다




구슬 하나씩 들고있고
티슬은 로라한테 업히고
카멜만 구슬없어
코니가 구슬 두개들고
카멜한테 장사하려는중

~그렇습니다~

내놓아라






내 목표가 뭔 줄 알고?

일단 도적을 잡는 것이 목표 아닌가요?
보상을 받아야죠.


잡혀있는 도적단원: 그러게, 저 형씨가 성격이 못되어먹었네.



잡혀있는 도적단원: (흥미진진)
도적단원은 찌그러졌습니다..
진솔한대화는 서로 거짓없는 대화만 하는 건데 어떻게 사용하시려고요??
진실만




카멜리아는.. 딱히 돌파할 위험이 없습니다.
아니면 로라한테 둘다 업혀가셔도...




뭐?
티슬의 말대로 시간은 꽤 흘렀지만, 폭포 쪽은 잠잠합니다.


네가 나한테 구슬을 무사히 돌려준다면 나 역시 너에게 하플링 담뱃잎을 돌려줄게.
아니면 화살로 할래?

좋아
담보로 걸지 뭐
대신 1개야?

싫은데?





카멜리아는 하플링 담뱃잎(6회분)을 하나 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카멜리아 내가 네도 같이한번 들어보겠네
(근력으로 들어봐도 됄까요?)
로라가 둘 다 업는다면.. 근력으로 한 번 판정해주세요!



로라 가 다음 굴림을 합니다 Strength
굴림:11

로라는 강했습니다.

언쟁중인 코니를 두고 로라는 한손으로 번쩍 카멜리아를 들어버립니다.

... 편한데?





일행은 연못 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걷는 발걸음을 따라 수면위에 파동이 일렁였지만 구슬의 힘 덕분인지 가라앉지는 않네요.


참; 동배 두고 가나요?




동배에겐 그런 힘이 없네요. 동배는 쓸쓸히 남겨집니다...

일행은 모두 폭포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폭포 건너로 들어오자, 큰 공간이 나왔습니다.
다만 빛이 완전히 차단되어 다들 제 발치정도밖에 볼 수 없습니다.





돌로 된 동굴은 꿉꿉한 물비린내로 가득하네요.


주변에 당장 불을 밝힐만한 게 보이진 않습니다.
모험장비에서 횃불을 꺼내는 건 가능합니다.

변신 굴려주세요!

티슬 액션 사용
변신
발동 조건:신령들에게 부탁하여 모습을 바꾼다.
굴림:12
효과:예비 3점
세부 사항:자신과 결연된 땅에 서식하거나 자신이 따로 본질을 연구한 동물로만 변신할 수 있다. 옷과 소지품은 변신할 때 동물의 몸에 흡수되며 변신했을 때의 능력과 약점은 그 형태에 따른다. 변신할 때, 마스터가 그 형태로 할 수 있는 액션을 1개 이상 제시하며 예비를 1점 쓰면 판정 없이 그 액션을 할 수 있다. 예비가 모두 떨어지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원하면 언제든지 남은 예비를 모두 소비해서 사람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다.





티슬은; 꽤 커다란 덩치의 설표로 변신했습니다.


롤 굴려주세요~

코니 액션 사용
덫 전문가
발동 조건:위험한 지역을 잠시 살핀다.
굴림:9
효과:예비 1점
세부 사항:예비 1점을 소비하여 다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여기 덫이 있는가? 있다면 어떻게 발동되는가?
· 발동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그 외에 숨겨진 것이 있는가?
· 여기 덫이 있는가? 있다면 어떻게 발동되는가?
· 발동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그 외에 숨겨진 것이 있는가?
참, 티슬은 필요하다면 추후 예비 3점을 이용해 적을 강하게 할퀼 수 있습니다.


코니는 주변을 살펴보았지만, 입구쪽에 덫은 보이지 않습니다.
어두워서 더 안쪽까지는 살피기 힘드네요.


들고있었어?


(폭신하고 커다란 설표... 안겨있었다..)



일단.. 티슬은 어느정도 앞이 보이지만, 다른 일행들은 여전히 발밑만 겨우 보입니다.

이대로 진행하나요?







따로 불을 밝히지 않으면 티슬을 제외하고 던전 내에서의 모든 판정에 -2 붙이겠습니다~
우리 소지품에 횃불없지?
일단.. 가...가볼까요..?!

있어
티슬은.. 앞장을.. 섰을까..?


요베베

로라는 횃불을 꺼내들었습니다. 얼추 앞까진 비추어 보이네요.

티슬이 가장 앞서나가고, 로라는 한걸음 뒤에서 바로 바짝 따라 들어갑니다.


(바짝 따라간다)

동굴 안은 이상하도록 조용합니다.



횃불을 이리저리 밝혀보며 앞서나가던 로라는, 앞에 고블린 창병 한 마리가 서있는 것을 먼저 발견합니다.

고블린 창병: 침, 침입자!

고블린이 위협을 하듯 어설프게 창을 들썩입니다.

일행은 어떻게 할까요?


(멀찍이 몸 숨기고 있음)
티슬은 피해 굴려주세요!

티슬 가 다음 굴림을 합니다 클래스 피해
굴림:6

최대치뽑았네;
오늘 운 상태 무엇?
티슬의 발톱이 고블린을 스치는 듯 했는데, 고블린은 그대로 두동강나버렸습니다.




그 때, 양 옆에 어둠에 숨어있던 도적단원 셋이 튀어나옵니다.

도적단원 중 둘은 활을 들고 있고, 하나는 창을 들고 있네요.

티슬을 향해 화살이 날아옵니다.
티슬은 민첩으로 위험돌파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티슬 액션 사용
위험돌파
발동 조건:즉각적인 위험을 감수하고 행동할 경우, 또는 재난이 닥친 경우, 어떻게 대처할지 설명하고 판정한다.
굴림:11
효과:위험을 모면하고 워하는 것을 해낸다.
(운좋아;)
티슬은 폴짝 뛰어 공중에서 세번의 공중제비를 돕니다.
어쩐지 아까 겜에서 비싼 악기 뽑앗더라니...
그 사이로 화살들이 마치 하나의 연극을 보듯, 마법처럼 비껴나가 벽에 박힙니다.



도적단원들은 그 모습을 보고 약간 주춤했지만, 창병 하나가 바로 뒤에있던 로라를 향해 창을 휘두릅니다.
로라도 민첩으로 위험돌파 한 번 해볼까요?

로라 가 다음 굴림을 합니다 Dexterity
굴림:8
로라는 창을 피했지만, 갑작스러운 기습이었기때문에, 그만 발을 삐끗해 바닥에 넘어집니다.
카멜리아와 코니는 따로 행동하지 않나요?


로라에게 가까이 붙은 창병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판정해주세요!

카멜리아 액션 사용
근접전
발동 조건:근거리 전투에서 적을 공격한다.
굴림:5
효과:실패!
로라를 노리던 도적단원을 향해, 카멜리아가 재빨리 다가가 소검을 휘두릅니다.
하지만 아직 어둠에 적응하지 못한탓일까요? 카멜리아는 단검을 놓쳐버리고 함께 넘어집니다.


카멜리아는 빈손이 되어버렸네요.


도적단원 창병: 뭐야, 이 멍청이들은?


음.. 코니는 암습 굴려주세요!

코니 액션 사용
암습
발동 조건:방어를 할 수 없거나 기습당한 적을 근거리 무기로 공격한다.
굴림:5
효과:실패!
(ㅋ)


코니는 어둠속에 몸을 숨기고, 창병에게 슬그머니 다가갑니다.

하지만.. 코니에게도 어둠은 무서웠나봐요...
넘어져있는 로라의 다리에 발을 걸려 쥐고있던 단검을 놓치고
로라위에 쓰러진 카멜리아 위로 함께 엎어집니다.
사람으로 쌓은 탑이 완성되었습니다!


차례를 기다려주세요~
?
얌얌 : 윽!
ㅋ
ㅋ
ㅋ

그 때, 고블린 창병이 가장 위에 엎어진 카멜리아를 향해 창을 내지릅니다.
니가 순서를 말해줘



해줘
도적단원 창병의 턴
신경쓰지마세요
어쨌든, 고블린 창병이 가장 위에 엎어진 카멜리아를 향해 창을 내지릅니다.
ㅈㅅ
도적단원 창병: 7
도적단원의 창 끝이 카멜리아의 옆구리를 날카롭게 꿰뚫습니다.
도적단원 궁병의 턴

도적단원 궁병은 가장 앞의 티슬에게 화살을 쏩니다.
도적단원 궁병: 6
미쳤나

설표의 모습을 한 티슬의 다리에 화살이 날아와 박힙니다.

일행 모두가 앞으로 나와있으니까,
민첩이 가장 높은 코니와 로라중에 ...가장 위에 엎어져있는 코니 먼저 행동할 수 있겠네요.
코니의 턴

난리도 아니네.
(이마를 짚는다.)
베베 (GM): 헉 가장 위에엎어진거 코니였는데 아까 정신없어서
ㅋㅋㅋㅋㅋㅋ
미안하다 카멜ㅡ!!!
뜻밖의
운좋음
oddcat: 어쩐지 햄버거 신ㅇ태며
oddcat: 내가 중간일텐데 흑흑
아직 코니의 턴

(근접전으로 창병을 공격합니다.)
코니는 왠지 엄청 악당같은 대사를 하며 창병을 공격하네요.
근접전 굴려주세요!

코니 액션 사용
근접전
발동 조건:근거리 전투에서 적을 공격한다.
굴림:10
효과:•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격을 피한다.
• 원하면 적에게 빈틈을 보이고 1d6의 피해를 더 줄 수 있다.
• 원하면 적에게 빈틈을 보이고 1d6의 피해를 더 줄 수 있다.
코니의 단검이 강하게 창병의 어깨를 꿰뚫습니다.

추가로 공격을 당하지 않을수도, +1d6의 피해를 줄 수도 있네요. 어떻게 할 건가요?

피해 굴려주세요!


코니 가 다음 굴림을 합니다 클래스 피해
굴림:4
코니의 단검이 도적단원의 어깨에서 뽑히며 피가 줄줄 새어나옵니다.
도적단원은 비틀거리며 욕지거리를 내뱉지만 어깨를 부여잡고 아직 버티고 서있네요.

로라의 턴

(코니가 공격했던 도적단원을 공격)
(근접전 굴릴꼐요)
로라는 아직 엎어져있는 카멜리아를 옆으로 치우며 도적단원에게 달려듭니다.
근접전 굴려주세요!

로라 액션 사용
근접전
발동 조건:근거리 전투에서 적을 공격한다.
굴림:7
효과:적에게 피해를 주고 상대의 공격을 받는다.
그럼.. 실패입니다 (ㅋㅋ)
로라는 도적단원을 향해 소검을 휘두르지만,
아직 중심이 잡히지 않아서인지 다시 비틀거리며 앞으로 대차게 넘어집니다.
티슬의 턴

(피 없으니 그냥 방어 구축해두겠음...)
방어 판정해주세요!

티슬 액션 사용
방어
발동 조건:공격으로부터 사람, 물건, 장소를 지키려한다.
굴림:5
효과:실패!
세부 사항:방어 태세를 유지하는 동안, 자기 자신이나 자기가 보호하는 대상이 공격을 받으면 다음
중에서 선택한다. 하나 선택할 때마다 예비 1점이 소비됩니다.
•지키는 대상 대신 자기가 공격을 받는다.
•공격의 피해나 효과를 반으로 나눈다.
•공격자에게 빈틈을 만들어, 지정한 우리 편 캐릭터가 그 공격자에 대한 다음 판정에 +1을 받도록 한다.
•자기 레벨만큼의 피해를 공격자에게 가한다.
중에서 선택한다. 하나 선택할 때마다 예비 1점이 소비됩니다.
•지키는 대상 대신 자기가 공격을 받는다.
•공격의 피해나 효과를 반으로 나눈다.
•공격자에게 빈틈을 만들어, 지정한 우리 편 캐릭터가 그 공격자에 대한 다음 판정에 +1을 받도록 한다.
•자기 레벨만큼의 피해를 공격자에게 가한다.
wow;

티슬은 몸을 웅크려 방어 태세를 갖추려했지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카멜리아의 턴

짱힐러짱이 되고 말테야
자힐하나요?
마법의 곡조?

자힐?!

마법의 곡조 판정해주세요!

카멜리아 액션 사용
마법의 곡조
발동 조건:음악을 엮어서 아군 한 명을 고르고, 마법 효과를 만든다.
굴림:7
효과:마법은 효과를 발휘하지만, 원치 않는 주의를 끌거나, 음악이 공명을 일으켜 다른 대상에게도 영향을 준다.
세부 사항:• 1d8의 피해가 치유된다.
• 다음 번에 가하는 피해에 +1d4의 보너스가 붙는다.
• 정신에 걸린 마법 하나가 해제된다.
• 다음에 누군가가 대상에게 협조를 하면, 대상은 +1이 아니라 +2를 받는다.
• 다음 번에 가하는 피해에 +1d4의 보너스가 붙는다.
• 정신에 걸린 마법 하나가 해제된다.
• 다음에 누군가가 대상에게 협조를 하면, 대상은 +1이 아니라 +2를 받는다.
1d8 굴려주세요~
카멜리아는 류트를 들어 아름다운 선율을 자아냈습니다.

rolling 1d8
()
6
6
카멜리아의 류트에서 노래가 울려퍼지며 상처가 아물어갑니다.
다만, 그 커다란 곡조에 모든 도적단원이 카멜리아를 주시합니다.

